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흰남노 예상경로와 비행기 결항 예측 해보기

by 생활이 2022. 9. 4.
반응형

오늘은 흰남노 태풍의 예상경로와 순간 최대풍속(돌풍) 예상과 그에 따른 비행기 결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11호 태풍 흰남노는 타이완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풍속 54m/s로 초강력 반경 430km로 매우 강한 상태입니다.

태풍 흰남노

 

내일이 되면서 위력이 살짝 줄어들긴 하지만 풍속 45m/s ~ 50m/s 상태로 매우 강력합니다. 현재도 제주도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직접적으로 통과하는 월~화요실 새벽에는 매우 강한 돌풍과 폭우가 예상되어 많은 피해가 우려됩니다.

 

 

제주도를 직접 통과하는 동안은 순간 최대풍속 42m/s에 이르면서 강력한 바람이 예상되고 태풍으로 인해 많은 비행기들이 결항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경로에서 반경 400km가 넘는 태풍이라 대부분 지역에서 흰남노의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쌘 건 알겠는데 그게 어느 정도인데?

힌남노 예상 경로에 따른 제주도 최대풍속

 

제주도 비행기 결항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시간과 예상경로에 따라서, 제주공항의 예상 최대풍속을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힌남노 예상경로

 

사진이 잘 안 보이는 분들께서는 아래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힌남노 예상경로 풍속

 

동영상 아랫부분을 보시면 시간에 따른 이동경로와 예상 풍속이 나옵니다. 시간과 예상 풍속을 맞춰보시면서 어느 시간 때까지는 결항이 될 것 같은지 예상해보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상 경로와 예상 풍속이고 날씨로 인하여 무조건적인 결항을 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 정도만 하시고, 항공사에 연락해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날씨로 인한 비행기 결항 정보>

태풍 : 태풍으로 인하여 강풍 및 호우 등의 경보 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될 때
호우 : 강수량 30mm/h, 50mm/3h 이상 발생 또는 예상될 때
강풍 : 10분 간 평균 풍속이 12.8 m/s 이상이거나 최대 순간 풍속이 18m/s 이상일 가능성이 높을 때

 

많은 분들께서 피해 없이 이번 태풍 힌남노가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